본문 바로가기
주식

미국 리츠 배당 종목

by 호프워렌 2020. 3. 25.

지난 주의 미국 주식은 전쟁터 였던거 같습니다.미국의 코로나바이러스 확진자가 급증하고 사망건도 증가하면서 금융 시장은 대 공황의 국면에 있는것 같습니다.

이러한 시기에 기업은 배당을 늘리기 모두 꺼려합니다.

하지만 지난주에 배당을 늘린 세 회사가 있었습니다.또 주목해야할 점은 모두 리츠주 였습니다.

델타,보잉,포드,메리어트 등과 같은 항공사의 배당금은 삭감과 정체가 있었습니다.

또한 에너지 관련 기업은 올해 어느 시점에 배당삭감을 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현재 연준과 미국정부가 엄청난 부양책을 쏟아 내고 있는 와중에도 실직자 수가 증가 할것이라는 예상은 지배적이며,많은 식당과 사업체가 문들 닫고,많은 기업이 돈을 잃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우리는 광범위한 혼란을 목격하고 있으며,과거와는 다르게 매우 빠르게 일어나고 있으며,빠른 속도로 반응하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저는 이러한 일들을 긍정적인 입장으로 보고 있습니다.물론 정말 안좋은 상황이긴 하나 이 또한 지나 갈것이라는 믿음은 변함이 없습니다.그리고 미국의 2020년 2분기 gdp가 크게 줄어 들것이라는 악재가 올것이라고 예상하는데,이러한 나쁜소식들이 모두 들춰나오고 국제사회의 공조가 시작 될때 비로소 증시시장은 안정을 찾을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저는 지금 가장 좋은 투자전략은 생활에서 최대한 돈을 저축하며,정기적으로 배당금을 지불하고 성장하는 역사를 가진 우량회사에 돈을 투자하는 것이라고 믿습니다.

 

현재 실물경제가 빠른 속도로 혼란을 겪고 있으나,회복 속도도 빨라질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배당 증가율은 불과 몇주 전보다 확실히 둔화가 되었습니다.기업들은 구제 금융이 필요하고,미국 정부는 경제를 자극 하고 있으며,사람들의 주머니에 돈을 넣고,유동성을 시스템에 주입하려는 혁신적인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리얼티 인컴에 투자를 하셨을 텐데 정말 좋은 기업이라고 생각합니다)

위표는 배당금을 늘린 기업입니다.

 

현재 많은 매장들이 문을 닫고 있고 많은 사람들이 임대료 지불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 때문에 이 기업들도 분명 어려움을 겪고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그러나 이러한 힘든 시기에도 살아남을 수 있다면 이 기업들은 분명 주주들에게 만족스러운 수익을 줄수 있을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미국주식을 시작 했을때 가장 먼저 샀던 기업이 바로 리얼티 인컴인데,이 고품질 리츠는 위기에서도 살아남을 것이라고 믿고있습니다.하지만 완벽한 배당 방어는 100%장담 할 수는 없을거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