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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Kimberly-Clark (KMB) 배당 주식 분석/미국주식/킴벌리클라크

by 호프워렌 2020. 2. 15.

킴벌리 클라크(Kimberly-Clark Corporation)는 자회사와 함께 전 세계적으로 개인 관리/소비자 조직 및 전문 제품을 제조 판매를 한다.

킴벌리클라크는 미국주식의 배당챔피언인데,1935년 이래 배당금을 지불 했으며,

47년 연속 배당금을 늘렸다.

마지막 배당금 증가는 2019년1월 이사회에서 분기별 지불액을 3% 인상하여 

주당 $1.03로 올랐다.

출처:investing.com

2008년 부터 2018년 사이 킴벌리 클라크는 주당 $4.05에서 주당 $6.24로 수입을 늘려 왔다.

이 회사의 제품에 대한 수요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며 경기 침체에 강하다.

사람들은 킴벌리클라크 애서 생산한 티슈,화장지 및 기타 제품군을 계속 사용할 가능성이 높다.

이러한 특징 때문에 이 회사의 제품은 경기침체로 인해 수요가 급격하게 변하지 않는다.

 

2019년에 회사에서 KC Strategy 2022를 발표 했는데,이는 킴벌리클라크의 상징적 브랜드를 확장시키고

회사의 강력한 비용 및 재무 규율을 활요하여 가치 창출을 하는 방식으로 달성 할것을 목표로 합니다.

(출처:https://kimberlyclark.gcs-web.com/node/32106/pdf)

 

  • 이 회사의 3개 성장 엔진은 핵심 비지니스를 높이고,D&E(경관확장자궁배출법) 시장의 성장을 가속화 시키며 , 디지털 마케팅 및 전자상 거래를 추진하는 것이다.이 회사의 제품이 경쟁력이 있고,제춤 혁신을 주도 하면 충분히 성장을 꾸준히 할 수 있을 것이라 예상된다.
  • 회사는 성장 이니셔티브에 자금을 지원하고 마진을 개선하기 위해 절감 효과를 창출할 것이다.또한 FORCE프로그램(2021년 까지 15억달러 규모의 비용 절감을 목표로 하고 있다)을 통한 지속적인 공급망 생산성 향상,2018년글로벌 구조 조정 프로그램(인력의 12~15% 절감으로 인건비 절약,제조설비 판매등 연간 5억-5억5천 달러 절약)회사의 최고 수준의 간접비용 구조를 유지하기 위한 재량적 지출을 엄격하게 통제하고 작업자본의 추가 개선을 추진하고 있다.
  • 이 회사는 강력한 현금 창출을 통해 가치 창출을 하는 방식으로 자본을 재분배 할 것이다.킴벌리 클라크는 2018년 글로벌 구조조정 프로그램을 마친 뒤 연간 순매출의 4~5%의 비율로 자본을 지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배당과 주식 환매 등을 통해 상당한 액수의 현금을 주주들에게 돌려줄 계획이다

또한 이 회사는 매우 일관적이게 자사 주식을 매입해 왔고,2008년 애서 2019년 까지 주식수는

4억4청4백만 주에서 3억5천만 주로 줄었다.

연간 배당금은 지난 10년 동안 매년 6.2%씩 증가 해왔으며, EPS성장률 보다 높다.향후 배당 성장률은 10년간

4%-5% 일거라고 생각 됩니다.하지만 이건 모두 주당순이익에 따라 결정이 될거 같다.

배당 성향은 2008년57%에서 2018년 61%까지 증가 했다.

현재 킴벌리의 주가는 조금 높다고 생각한다,물론 LG생활건강 처럼 항상 꾸준히 높은 PER를 유지 했었으나,

PER가 19정도에는 진입해도 되지 않나 하는 개인적인 생각을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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