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테슬라 주식/나는 왜 테슬라를 사지 않는가

by 호프워렌 2020. 2. 20.

테슬라는 무척이나 매력적인 회사입니다.이는 부정할 수 가 없습니다.

하지만 전 테슬라의 주식을 사지 않습니다.주가가 아무리 올라도 '아 살껄 그랬나?'라고 생각 해 본적이 없네요.

그냥 개인적인 견해이니 재밌게 읽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출처:조선비즈

테슬라는 내부 연소 엔진 자동차 생산 업체와는 달리,구조가 수직으로 통합되어 있습니다.

즉,디자이너,어셈블러 및 마케팅 담당자가 아니라 자동차에 들어가는 대부분 부품(배터리 및 자체 운전 CPU)을 제조 하고 판매 한다.내부 연소 엔전 자동차 제조업체와 달리 자동차는 대리점에 도매 하지 않고 직접 판매 한다.

 

이 사업 모델은 고정비가 매우 높기 때문에 수익분기점을 넘을려면 더 많은 생산된차가 필요하다.

또한,테슬라의 자동차 생산 기술은 아직 기존자동차 업체에 비해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

 

출처:investing.com

위의 손익계산서에서 보듯 근 4년간 이익을 남겨본적이 없는 기업이다.

물론 테슬라는 여전히 이 모든 우려를 등에 없고 기업을 운영하고 있다.또한 기존의 자동차 업체들이 성공적으로 전기차제조업에서 경쟁에서 승리한다는 보장 또한 없다.

테슬라의 파산,테슬라의 성공은 이미 너무 많은 사람들이 분석하여서 더이상 여기서 쓰면 시간낭비일 거 같다.

 

또한 흥미로운것은 독일의 내부 연소 엔진 자동차 업체가 전기차제조업으로 전환하고 성공하는데 직면한 어려움을 설명한 다큐멘터리가(여기를 누르면 유튜브에서 볼 수있다.)있다.독일이 전기자동차를 환영하나,기존 노동자를 대규모 해고와 그에 따른 지출을 가져올 혼란을 수용하기 힘들다는 것이다.

 

이러한 점에 테슬라는 전기자동차 시장 점유율을 확보 할 수있는 기회가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부채비율은 너무나도 높습니다.

금융시장에는 언제 어떻게 위기가 닥칠지 모르는 위험한 정글 같은 곳입니다.

출처:중앙일보

물론 많은 이들이 현재 테슬라로 큰 돈을 벌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언제 손익분기점을 넘을지 모르고,사람들의 기대에 잠겨 과열된 주식에는 그만큼 위험이 따른다고 생각합니다.


일확천금은 위험하며,도박성일 수도 있으며,그분야에 완전히 꿰차고 있지 않는한 큰 손해를 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개인적인 견해이니,참고만 해주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