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부채가 적은 배당 귀족

by 호프워렌 2020. 3. 24.

레버러지는 경기가 호황일때 기업에게 비교적 큰 이익을 가져다 주며,경기가 불황일때는 기업에게 엄청난 피해를 준다.

 

지금 옥시덴탈 석유회사(OXY)가 배당삭감을 했다.기업이 대차대조표를 정리하기 위해서 배당금을 삭감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게 볼 수있다. 2015년의 악명높은 킨더 모건 배당삭감도 같은 예 이다.

이런 배당 삭감에는 공통점이 있는데,기업의 부채 잔액이 축적된것이다.결국 위기 상황에서 감당하기에 너무 많은 부채 잔액이 있던 것이다.

시장의 격동과 코로나바이러스가 대유행중인 현재,부채에 대해서 조금 이야기 해보고 부채비율이 적은 배당주를 확이할려고 한다.이 글이 우리가 투자할 훌륭하고 저평가된 배당 귀족을 찾는데 도움이 됬으면 한다.


부채 수준이 낮으면서 훌륭한 배당주들이 많이 있다.이런 격동적인 시기에 최대한 부채가 적은 것으로 추려보고 장기간에 걸쳐 배당금을 지불한 배당성장주에서 그 해답을 비교적 많이 찾았다.

 

1.배당 귀족

이 리스트에는 배당귀족에 많은 초점을 두었다.배당 귀족은 25년 연속 배당금을 늘린 기업이다.

그말은 즉 '닷컴버블'과 금융위기에도 배당을 늘린 기업들이 포함되어 있다는 뜻이다.배당 귀족에 초점을 맞춘 이유는 이 기업들은 비교적 고된 경제환경에서도 '어떻게 헤처나갈 것인가'에 대한 방법을 알고 있는 기업들이다.

 

2.적은 부채 비율

기업이 운영 자금을 조달 할 수 있는 방법은 두가지가 있다.부채를 발행하거나 주식을 발행하는 것이다.

두 가지 방법 모두 장단점이 있으나,이 글의 요점은 각각의 장단점을 논하는게 아니다.

이러한 불황 속에서는 부채를 덜 사용하고 잘 사용하는 회사를 걸러내는 것이다.

부채 비율을 0.5배 이하로 적용한 것은,기업이 부채를 관리하기 쉽고 대차대조표에 큰 영향을 주지 않고 부채와 자본을 잘 활용 한다는 것을 나타낸다.

 

이 리스트는 정말 매력적인거 같습니다.

 


부채가 꼭 나쁜 것은 아닙니다.하지만 부채 관리가 제대로 되지 않으면 배당 투자자에게 나쁜 영향을 줄 수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