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Sysco Corporation (SYY) 배당주 분석

by 호프워렌 2020. 6. 18.

출처:www.sysco.com

sysco corporation은 식품, 소형 제품, 주방 용품 및 탁상 품목을 식당, 의료 및 교육 시설, 호텔 및 여관과 같은 환대 사업에 판매하고 식품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회사에 도매로 판매하는 미국 다국적 기업이다.

 

US Foodservice Operations, International Foodservice Operations 및 SYGMA의 세 부분으로 운영됩니다.

회사는 연간 배당금이 50년을 증가한 역사를 가진 배당킹 입니다.지난 10년 동안 연간 5%의 배당금을 늘려왔습니다.

 

2009년에서 2019년 까지 sysco는 주당 수익을 1.77$에서 3.2$로 올려왔습니다. 

지난 5년간 대부분의 성장이 꾸준했지만, 2009년 에서 2015년 까지는 성장이 잘 이루워 지진 않았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휩쓸기 전에는 2020년 주당 3.79달러의 수익을 올릴것으로 예상했으나,2020년 주당 2.07달러, 2021년 주당 2.38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 회사는 운영 규모로 인해 유통 사업에서 경쟁우위를 확보 하고 있고, 이를 통해 비용을 절감됩니다.

sysco는 경쟁력 향상 및 마진 향상을 위해 비용억제, 프로세스 개선에 중점을 두었습니다.

비용억제의 예로는 유통 센터의 구매를 중앙 집중화 하여 회사 인력의 10%를 절감하였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미국과 해외에서 인수를 통하여 성장을 시도 하고 있습니다. 새로운 고객을 확보하려는 노력이며 , 소규모 유통 업체가 할 수 없는 고객에게 서비스와 컨설팅을 제공하려는 노력이 있습니다.

 

물론 노동력 부족,식량 인플레이션 및 경기 침체와 같은 위험요소가 sysco투자에 신중해야 할 사항입니다.

자격을 갖춘 트럭 운전사를 찾기가 어려워 마진을 늘르기 어렵고, 식품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마진이 저하가 될 수 있습니다.경제 활동의 감소는 sysco의 상품 분배에 대한 수요를 줄일 수 있습니다.

 

오늘날 가장 큰 리스크는 코로나바이러스의 문제입니다.하지만 이는 모든경쟁사에게도 해당되는 조건이며, 규모가 작고 자본이 적은 경쟁사 일부는 파산할 수 도 있으며, 이 바이러스에서 살아남으면 그만큼 경쟁사의 이익을 흡수 할 수 있다는 점 입니다.즉, 시장위치를 더욱 강화하고 경제적 해자를 더욱 완고하게 만들수 있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 10년 동안 적극적으로 자사주를 매입 소각 했으며, 발행 주식수는 596백만에서 2019년 523백만으로 줄었으며, 이는 주당 이익의 증가의 원인중 하나 입니다.

 

sysco의 배당성향은 2009년에서 2015년 꾸준히 증가하였으며 , 2019년에는 48%인 합리적인 배당성향으로 떨어졌습니다.

외식업이 회복되고 코로나바이러스가 소멸될 것이라고 믿는다면, 오늘 이 회사검토를 시작하기 좋은 시기라고 생각됩니다.그러나 삶의 변화가 변화되고 외식업체들이 많이 파산이 예상되면 sysco는 버는 돈이 적어질것이며 , 배당컷의 위험이 있을수 있습니다.

댓글